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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국계/대기업 럭셔리 패션, 리빙, 주얼리 리테일 전문가
1시간 ₩***,*** 1일 ₩***,***

Expert 정보

전문분야
B2C영업 신규사업/BD 경영전략/관리 B2B영업 CS
전문분야 소개
럭셔리명품,패션,주얼리,리빙 영업 총괄로 브랜드 신규사업 비즈니스 셋업, 타당성분석,이익율관리,유통망결정,협력사(백화점 임원급,우수딜러)관리를 성공적으로 이끔. 전직장 경력으로는 외국계,대기업,중소기업 근무를 통해 회사 규모와 발전 상황에 따른 올바른 문제점 파악과 최적의 솔루션과 방향성을 제시할수 있습니다.
- 이익 생산성에 기반한 효율적 Boutique(백화점), Flagship 매장관리 및 Sales staff 관리, Retail KPI, CRM KPI 교육 노하우
- Retail & CRM KPI`s를 활용한 스토어 매출분석 및 정확한 매출예측을 통한 중장기적 스토어 성장목표 관리 능력
- 한국시장 내 Consignment & Whole sales Biz.경험을 통한 유통채널별 높은 이해도와 노하우를 바탕으로 브랜드별 최상의 적합한 이익구조 실현/제안
- 비즈니스 확대를 위한 다양한 한국 시장 내 유통채널 개발 및 전개 경험 (백화점, 직영점, 대리점, DFS, E-commerce, 홈쇼핑 등)
- 다년간의 리테일 경험을 통한 우호적인 네트웤 (백화점) 유지/관리로 정확하고 빠른 정보 파악 이를 활용한 최상의 로케이션 확보 및 판매 마진 협상 능력
-성공적인 신규 브랜드 런칭을 위한 마켓사이즈, 경쟁사, 브랜드 포지션, 전략 분석/제안 능력
럭셔리명품,패션,주얼리,리빙 영업 총괄로 브랜드 신규사업 비즈니스 셋업, 타당성분석,이익율관리,유통망결정,협력사(백화점 임원급,우수딜러)관리를 성공적으로 이끔. 전직장 경력으로는 외국계,대기업,중소기업 근무를 통해 회사 규모와 발전 상황에 따른 올바른 문제점 파악과 최적의 솔루션과 방향성을 제시할수 있습니다.
- 이익 생산성에 기반한 효율적 Boutique(백화점), Flagship 매장관리 및 Sales staff 관리, Retail KPI, CRM KPI 교육 노하우
- Retail & CRM KPI`s를 활용한 스토어 매출분석 및 정확한 매출예측을 통한 중장기적 스토어 성장목표 관리 능력
- 한국시장 내 Consignment & Whole sales Biz.경험을 통한 유통채널별 높은 이해도와 노하우를 바탕으로 브랜드별 최상의 적합한 이익구조 실현/제안
- 비즈니스 확대를 위한 다양한 한국 시장 내 유통채널 개발 및 전개 경험 (백화점, 직영점, 대리점, DFS, E-commerce, 홈쇼핑 등)
- 다년간의 리테일 경험을 통한 우호적인 네트웤 (백화점) 유지/관리로 정확하고 빠른 정보 파악 이를 활용한 최상의 로케이션 확보 및 판매 마진 협상 능력
-성공적인 신규 브랜드 런칭을 위한 마켓사이즈, 경쟁사, 브랜드 포지션, 전략 분석/제안 능력

학력/자격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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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력 소개

경력사항

회사명
㈜신우 세이백화점 [Assist buyer] - (- -)
기간
2000-08 ~ 2002-11
직급·직책
- (-)
주요업무
신우㈜ Say Dept. 에서 Assistant Buyer으로써,
a. 기본 업무 : Strategic marketing, brand Merchandising, promotional event, customer analyze, customer service 등을 plan 및 진행.
b. 주요Mkt. performance : CRM분석을 통한 연간 시즌별, 월별, 연령타겟별, 지역별, 마케팅 전략 수립 및 진행.
c. 사업부 매출 추이 분석 및 사업계획서 작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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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명
영창실업㈜ 수입해외명품2팀 (- -)
기간
2002-12 ~ 2005-12
직급·직책
대리 (-)
주요업무
‘Geiger (by Austria)’, ‘malo, (by Italy)’ Brand Mgr.으로써,
a. 기본 업무 : Sales target, ensuring product range, setting the margin, promotional activities, allocating products to the stores and analyzing local markets을 수행
b. 전략기획/신규사업 업무 : 글로벌 브랜드 ‘벤츠코리아, 스와로브스키코리아’와의 co-promotion 진행. (골프 대회 공동 개최 및 오스트리아 대사관 협조를 받은 상품전 진행.)
c. 신규 브랜드 런칭 : ‘malo’, ‘ Carl lagerfeld’ 브랜드 국내 런칭 관련 market analyze, opening procedure 경험 및 수행.; ; conducted comprehensive analysis market, competitors, channel structure and profitable structure.
경력 상세 기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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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명
Levi Strauss Korea. Ltd Retail본부 (- -)
기간
2005-12 ~ 2010-12
직급·직책
차장 (팀장)
주요업무
가. SIS팀 (백화점팀) 팀장으로 sales bus.(연매출 1,000억)의 주요3대 (롯데,현대,신세계, 기타) 백화점 (50stores) 관리 및 마케팅 기획 수립, E-commerce Biz확장.
a. 기본 Retail업무 : set the margin (Dept and sales staff), promotional activities, allocating products to the stores and analyzing local markets
b. 주요Mkt. 성과 : Lotte와 co-mkt. ‘Levi’s Jeans week’의 진행으로 결과는 UPT (평균구매수량) 1.2에서 1.7로 신장, ATV (평균객단가) 98,000원에서 118,000원로 20% 기간 내 증가를 하였으며, 추가적으로 DSI(재고 회전일) 140일에서 113일로 재고감소 이끌어 냄.
c. 전략기획/신규사업 업무 :
- 백화점 판매사원 위탁수수료 개정. (Incentive제 및 중간관리화로 전환); 매출15% 신장
- 국내 신규 유통망 진출 타당성 검토. (홈쇼핑, 하이퍼마킷, 직영온라인)
1. 홈쇼핑 (롯데, GS) : Whole-sales 진행으로 연간 20억 매출 창출. (전세계 최초 진행)
2. 하이퍼마킷 (롯데마트) : Whole-sales로 3년차 이상 재고 판매 연간 10억 매출 창출.
3.직영 및 E-commerce : 비즈니스 분석을 통한 최적화된 운영 안 기획. (운영방안-상품)
- KPIs sys. 프로젝트 진행. (브랜드 및 매장별 핵심성과지표 관리로 매출 신장 및 매출 예측 정확성 향상시킴. (글로벌 프로젝트 수행함)
- Outlet 직영집중화 (신세계첼시, 롯데아울렛 등)로 안정적인 재고 소진 및 이익율 극대화
- 프리미엄 라인 국내 런칭 (일부제품 제일모직,신세계인터내셔널,한섬에 Whole sales판매)
; XXPremium line (제일모직 ‘10cosocomo’, 한섬 ‘Tom grayhound’, 신세계 ‘Boon the shop’에 전개) – 연간10억.
- Perfume (향수)비즈니스 글로벌 제안으로 유럽 본사에 향수bus. 런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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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명
현대백화점.(주) 한섬 해외명품사업부 (- -)
기간
2011-08 ~ 2013-02
직급·직책
- (팀장)
주요업무
수입명품 사업부의 명품(6) / 컨템포러리(3) / 편집숍(2) / E-commerce 관리(34개) – 연간매출 800억,영업이익 6%.
1. Brand: Chloe (France), LANVIN (France), Celine (LVMH), Balenciaga (France), Givenchy (LVMH),Ann Demeulmeester (Belgium) 및 편집샾 청담‘Mue’, 도산‘TGD’ 독점 계약 운영/관리.
2. Channel 관리 및 주요업무 : 백화점 및 면세점(신라,롯데,워커힐) 유통망 관리
a. 브랜드별 사업 년간 계획 및 시장 분석을 통한 입/퇴점 전략 수립.
b. 글로벌 본사와 지속 communication을 통한 마케팅, 캠페인 로컬시장 성공적 진행
c. 백화점 상품본부 및 주요점 협상 및 브랜드 가치 영업, 장기적 파너십 관리 업무 진행.
d. 상품 Delivery 분석 및 카테고리별 판매율 분석을 브랜드 트랜드 예측 업무 반영
e. 경쟁사 매출 분석 및 대응 프로모션 수립
f. 주요 보유 브랜드(세린느, 지방시, 발렌시아가 등) `신세계인터내서널` 핸드오버 및 직진출 진행 시 TF팀장으로 협상업무, 대/내외 진행.
3. 전략기획/신규사업 업무 : 리테일 경쟁력 강화 및 매출신장과 명품PC 내 마켓쉐어 확정 및 매출 상위권 유지를 위한 프로젝트 업무 KPI (Key Performance Index)sys. 컨템포러리 브랜드(IRO, Juicy Couture) 런칭 업무 수행
4. 브랜드 중장기 Retail, Mkt, Products, Brand License biz. 계획 수립 및 방향성 분석
5. Sales Staff 관리 및 채용 계약 연간 갱신 및 이익구조 개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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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명
NIWAKA Korea. Ltd 영업부문/부문장 (- -)
기간
2014-10 ~ 2018-04
직급·직책
- (-)
주요업무
High Jewelry (Japan); Retail, Operation, Retail Mkt, Products Mixed, Sales staff Management 업무 및 전매장 관리(7개) – 연간매출 70억 / 런칭 이래 (2017), 처음으로 성공적인 흑자 비즈니스 전환.
1. 기존`LUCIE` 및 신규`NIWAKA / N.Y NIWAKA`의 한국 내 성공적 Biz. 안착을 위한 중장기 사업계획 수립과 글로벌 프로젝트를 위한 제반 업무수행 및 백화점 상품본부 관계망 구축 및 강화
2. Retail Value강화 전략으로 BTQ.매장의 성공적 확보(최초)/운영 (현대 무역센터점 2F, 현대 판교점 1F, 신세계 강남점 3F)
3. 기존 비즈니스 수익 구조개선을 위한 주요 백화점 마진 인하 달성 (현대백, 23%→20%)인하변경.
4. 로컬 내 적정 매장수 관리 전략를 통한 이익달성 및 백화점과의 우호적 관계 유지 및 안정적 유통망 재정비 (9->5개 매장. 비효율 매장 폐점 진행)
: 매장 감소에 불구하고 전년(FY1617)대비 15% 매출 신장. (기존 매장 생산성 개선/신장)
5. 기타 주요 업무
h. 로컬 마켓 사이즈를 기반으로 효율적 비즈니스 규모 측정 및 매장수 관리
i. 경쟁사 마케팅 및 리테일 분석
j. Branch 이익구조 분석 및 개선 전략 수립
k. 로컬 내 최적의 유통채널 형태 분석 및 BTQ. 운영 전략 수립
l. Sales Staff 관리 및 교육
m. 리테일 마케팅 수립 및 협력사(백화점)와의 업무 조율 및 진행
n. 매장별 상품군 선정 제안 및 판매율 분석을 통한 영업 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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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명
시몬스 영업기획.총괄이사 (서울특별시 강남구)
기간
2018-05 ~ 2019-05
직급·직책
이사 (본부장)
주요업무
Global Bedding Company; Local 및 일부 Asia 지역 총괄영업관리를 담당하며, 영업이익 달성 및 전매장 관리(약230개) – 연간매출 1,800억 / 영업이익 약23%. (Off-line, On-line 총괄)
1. 비즈니스 수익 개선과 기존 스토어 영업환경 개선을 위한 중장기 사업계획 수립과 대리점,백화점 수익 강화를 위한 제반 업무수행 및 백화점 상품본부 관계망 강화
2. Brand Value 강화 전략인 부띡타입 매장의 성공적 확보(최초)를 위한 프로젝트 진행.
3. 한국시장 내 적정 매장수 관리 전략를 통한 영업이익 개선코져 매장 수익율 분석 및 개선된 비즈니스 모델 검토 개발.
4. 플래그십 스토어(이천 테라스) 오픈 준비부터 그랜드 오픈 까지 진행과정 감독
5. 기타 주요 업무
a. 리테일 실적 계량화를 위한 브랜드에 적합한 KPI 매뉴얼 개발 및 영업사원 코칭
b. SAP go-live를 위한 기존 시스템 분석 및 유통 채널별 적용
c. 유통 채널별 이익구조 분석 및 개선 전략 수립
d. 직영 Sales Staff 관리 및 교육
e. 리테일 마케팅 수립 및 협력사(백화점)와의 업무 조율 및 진행 (삼성전자, 현대백화점)
f. 유통 채널별 상품군 재선정 (대리점,백화점,E-commerce)및 판매율 분석을 통한 영업 관리
g. Hospitality Business(180억) 수익율 강화 및 브랜드 밸류 협력 강화 (신라호텔, 웨스틴조선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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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경력사항
<해외 경험 및 활동 사항>
• 2003년 02월 ~ 2005년 8월 Seasonal Product order-Meeting 년2회 참석 (Austria, Italy)
• 2006년 02월 ~ 2009년 12월 Seasonal Asia conference 년1회 참석 (Hong kong)
• 2008년 04월 ~ 2008년 5월 Levi’s Japan Premium market biz. trip. (Japan)
• 2008년 12월 Asia Pacific Division. Dealers’Conference Meeting 참석
• 2013년 7월 INCOCO USA. NY Office 근무.
• 2015~현재 NIWAKA HQ 세미나 및 도쿄, 오사카, 교토 Flagship store Retail Mtg 참석. (JP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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