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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소벤처기업 맞춤형 제품개발 프로세스 디자인 전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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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xpert's 제안

Expert's 제안이란?

  • 중소벤처기업 맞춤형 제품개발 프로세스 디자인
    • 기업고객의 고민
      • 사례1) 벤처 기업 지원 사례
        다년 간 수 차례의 정부 지원 R&D 과제를 수행하면서 친환경 자동차용 부품을 개발해 왔으나, 양산화 과정에서 고객의 요구 조건을 충족하지 못하여 번번히 납품에 실패하여 이를 극복할 수 있는 근본적인 해결책이 필요함

        사례2) 완성차 2차 협력 부품 중소기업 지원 사례
        10여년 동안 자동차 1차 협력사에 플라스틱 사출 품을 납품해 왔으나, 최근 몇 년 간 완성차 고객의 품질 요구 조건이 강화되고 있으며 국내 자동차 경기 침체로 인한 부품 업체 간의 경쟁이 심화됨에 따라, 신차 개발 과정에서 완성차와 1차 협력업체 대응에 자체 인력의 전문성 부족으로 애로를 겪고 있음
    • 제안 내용
      • 목표
        사례1) 벤처 기업 지원 사례
        먼저 지원 기업의 문화와 역량을 관찰하여 이해하여, 그 기업에 맞는 제품 개발 프로세스를 디자인하여 제공한다.

        사례2) 완성차 2차 협력 부품 중소기업 지원 사례
        고객들과 지원 기업 사이의 커뮤니케이션 갭을 이해하고 지원기업이 고객 요구에 신속 정확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이를 절차화 하여 지원 기업의 대 고객 대응력을 강화한다.
      • 일정
        사례1) 벤처 기업 지원 사례
        1단계 (1~3개월차) : 일하는 방법 관찰 이해 - 현재 진행되고 있는 프로젝트 참관을 통하여 제품의 특징, 업무 절차, 그리고 조직 문화를 익힌다. 실패가 발생하는 부문/업무를 발견하고, 필요한 심층 인터뷰도 진행한다.
        2단계 (4~6개월차) : 맞춤형 제품 개발 프로세스 디자인 - 관리자 그룹과 프로세스 디자인 워크숍을 진행해서 제품 개발 프로세스 초안을 만들고 실무자 그룹의 검토를 통하여 의견을 수렴한다.
        3단계 (7개월~12개월) : 파일럿 프로젝트 선정하고 새로 디자인한 프로세스에 따라 프로젝트 수행하며 필요한 세부 업무 절차 및 템플릿을 만들어 간다.
        4단계 (9개월~12개월) : 전사프로젝트 관리 체계를 수립하고 신규 프로세스의 전사 확산 을 준비한다.
        1~2회/주 (6회/월) 출근

        사례2) 완성차 2차 협력 부품 중소기업 지원 사례
        지원 기업이 수행하고 있는 프로젝트의 일정에 따라 탄력적으로 지원 가능함
        1~2회/주 (6회/월) 출근
      • 비용
        회당 40만원 / 월 6회 240만원 (부가세 별도)
    • 관련 경력
      • G 자동차 부품 개발 프로젝트 수행 (2003~2013년)
        E 중견기업 PMO 설립 운영 (2014년~2017년)
        H 벤처기업 제품개발 프로젝트 프로세스 디자인 (진행중)
        H 중소기업 신제품 개발 지원 (진행중)
        중소벤처기업 제조혁신전략포럼 전문위원 (2018년 6월 ~2019년 1월)
    • 다른 제안 목록

Expert 정보

전문분야
엔지니어링 경영전략/신사업 IT
전문분야 소개
28년 경력 자동차 부품업계 베테랑으로 수 많은 신기술 개발, 신제품 개발과 신차 개발 프로젝트를 수행 하였다.

1990년대 말 델파이(GM) 룩셈부르크 연구소 근무 시 실무를 통하여 프로젝트 관리 방법론과 CAE 활용 신제품 개발 방법론을 익혔다. 이를 기반으로하여 귀국 후 10여년 간 지엠코리아가 개발 주도한 차량의 거의 모든 파워트레인 쿨링모듈 개발 프로젝트를 수주하여 성공적으로 적용하는데 기여하였다. 이 제품군은 지엠 글로벌 전략적 협력사 평가에서 최고 등급을 유지하고 있다.

2014년 초 전사적으로 수행되는 모든 프로젝트를 안정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목적으로 프로젝트 관리 사무국(PMO)을 설립하고 운영하여 전사 프로젝트 수행 품질을 높이는데 기여하였다.

2017년 말 부터는 (사)한국ICT융합네트워크 협회 이사 겸 인더스트리 4.0 (자동차분과) 부문 전문연구위원으로 재직하며, 독일 인더스트리 4.0 관련 선진 기술 동향을 국내에 소개하고, 정부의 제조혁신전략 포럼 활동 참여를 통하여 위기에 빠진 한국 중소 제조업의 탈출구를 찾는데 힘을 보태고 있다.

현재 중소벤처 기업의 현실과 비지니스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제품개발 프로세스와 프로젝트 관리 프로세스 디자인 코칭을 통하여 중소벤처기업의 경쟁력 강화 지원에 매진하고 있다.

전문 분야는 맞춤형 제품개발 프로세스, 프로젝트관리 프로세스, 글로벌 프로젝트 기술영업, 연구개발역량 향상 등이 있다.
28년 경력 자동차 부품업계 베테랑으로 수 많은 신기술 개발, 신제품 개발과 신차 개발 프로젝트를 수행 하였다.

1990년대 말 델파이(GM) 룩셈부르크 연구소 근무 시 실무를 통하여 프로젝트 관리 방법론과 CAE 활용 신제품 개발 방법론을 익혔다. 이를 기반으로하여 귀국 후 10여년 간 지엠코리아가 개발 주도한 차량의 거의 모든 파워트레인 쿨링모듈 개발 프로젝트를 수주하여 성공적으로 적용하는데 기여하였다. 이 제품군은 지엠 글로벌 전략적 협력사 평가에서 최고 등급을 유지하고 있다.

2014년 초 전사적으로 수행되는 모든 프로젝트를 안정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목적으로 프로젝트 관리 사무국(PMO)을 설립하고 운영하여 전사 프로젝트 수행 품질을 높이는데 기여하였다.

2017년 말 부터는 (사)한국ICT융합네트워크 협회 이사 겸 인더스트리 4.0 (자동차분과) 부문 전문연구위원으로 재직하며, 독일 인더스트리 4.0 관련 선진 기술 동향을 국내에 소개하고, 정부의 제조혁신전략 포럼 활동 참여를 통하여 위기에 빠진 한국 중소 제조업의 탈출구를 찾는데 힘을 보태고 있다.

현재 중소벤처 기업의 현실과 비지니스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제품개발 프로세스와 프로젝트 관리 프로세스 디자인 코칭을 통하여 중소벤처기업의 경쟁력 강화 지원에 매진하고 있다.

전문 분야는 맞춤형 제품개발 프로세스, 프로젝트관리 프로세스, 글로벌 프로젝트 기술영업, 연구개발역량 향상 등이 있다.

학력/자격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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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력 소개

경력사항

회사명
GM Delphi Luxembourg Tech. Center 공조기술 (Daewoo & VW Program) (Luxembourg)
기간
1998-02 ~ 2001-01
직급·직책
과장 (파트장)
주요업무
글로벌 차량 개발 프로젝트 엔지니어
• 1998년 인도 대우자동차 프로그램 공조 제품 개발
• 1999년 폴란드 대우자동차 프로그램 공조 제품 개발
• 2000년 체코 폭스바겐 프로그램 공조 제품 개발
경력 상세 기술서
회원에게만 공개됩니다.
회사명
한국델파이(주) 공조제품개발 (대구광역시 달성군)
기간
2001-02 ~ 2013-12
직급·직책
부장 (파트장)
주요업무
고객 엔지니어링 매니저
• 신규 프로그램 기술 영업

신차 제품 개발 프로젝트 매니저
• 신차 개발 프로젝트 관리

시스템 엔지니어링 매니저
• 엔지니어링 역량 개발
• CAE, 차량 성능 해석 기술 개발
경력 상세 기술서
회원에게만 공개됩니다.
회사명
이래오토모티브 프로젝트관리담당 (대구광역시 달성군)
기간
2014-01 ~ 2017-05
직급·직책
이사 (실장)
주요업무
프로젝트관리 사무국 설립 및 운영
PLM 구축을 통한 디지털화 추진

경력 상세 기술서
회원에게만 공개됩니다.
회사명
(사)한국ICT융합네트워크 자동차분과 (서울특별시 서초구)
기간
2017-11 ~ 2018-09
직급·직책
이사 (실장)
주요업무
Industry 4.0 관련
• 관련 학술 세미나 기획
• 해외 선진 기술 참관 프로젝트 기획
• 제조업 위기 탈출을 위한 정부기관 자문 프로젝트 수행
경력 상세 기술서
회원에게만 공개됩니다.
회사명
이디알 (Erae Design & Research) 대표 (대구광역시 달서구)
기간
2019-01 ~ (재직중)
직급·직책
사장 (대표이사)
주요업무
1인 기업 대표
경력 상세 기술서
회원에게만 공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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